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2020년 3월 정기적금 금리비교

by 언리미티들리 2020. 3. 6.
 

목차

    2020년 3월 정기적금 금리비교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 시중은행들이 줄줄이 예적금 금리를 내리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 고금리 적금 상품이 많았던 저축은행들의 금리도 떨어지고 있다고 한다. 예금금리가 낮아지면서 적금금리가 따라 떨어지는 추세라고 하고 매년 이맘때쯤 나왔던 특판상품이 자취를 감추면서 평균 적금금리가 떨어지는 것 같다는 뉴스들이 보인다.

     

    이런 가운데 요사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웰컴저축은행등 일부 저축은행들이 보다 높은 금리의 적금 상품을 준비중인 소식이 들린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0227000174

     

    저축은행, 3% 적금상품 사리지나

    시중은행과 비교해 ‘고금리’ 적금 상품이 많았던 저축은행도 슬금슬금 금리를 떨어뜨리고 있다. 예금 금리가 떨어지면서 적금 금리 역시 낮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저축은행 1년(12개월) 만기 적금 평균금리는 지난 1월 1일 평균 2.57%에서 27일 현재 2.52%로 두 달 새 0.05%포인트 떨어졌다. 2년(24개월) 만기 적금도 같은 기간 2.64%에서 2.59%로 같은 폭(0.05%)으로 하락했다. CK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올초

    biz.heraldcorp.com

    위 기사의 3%는 최고우대금리가 아닌 세전이자율 기본금리이다. 예적금 상품들의 경우 최고우대금리와 세전이자율 기본금리의 차이가 크다. 최고우대금리를 받기 위한 우대조건 충족이 쉽지 않기에 은행앱을 통한 가입의 수월성이라던가 우대조건 달성이 쉬운 상품의 적금이 인기가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아래 자료들은 월 불입액 10만원인 경우이고 월 불입액이 다를경우 적용되는 금리가 달라지게 된다. 또한 '금융상품 한눈에'에  모든 은행, 저축은행의 상품들이 제때 빠짐없이 올라오기도 쉽지 않고, 특판 적금 상품의 경우도 찾아보기가 쉽지 않기에 이 포스트를 토대로 대충의 금리를 파악한 후 조금 더 손품을 팔아야 각자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상픔을 찾을 수 있다.

     

    → 아래 자료, 이미지 출처)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

    http://m.finlife.fss.or.kr/mobile/installment/selectinstallment.do?menuId=3000102

     

    홈|예적금·펀드|적금|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시스템

    솔브레인저축은행 쏠쏠한정기적금 [창구,인터넷(스마트)뱅킹,비대면]

    m.finlife.fss.or.kr

    1. 2020년 3월 6일 자료
    2. 각 금융회사의 이자율 등 거래조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가입전 문의 필수!
    3. 월 10만원 불입, 최고우대금리 높은순

    4. 1년만기 이자율(6개월 만기 상품인 경우 1년으로 환산된 이자율)
    4. 단기상품 선호현상이 뚜렷한 상황에서 1년만기, 6개월만기 정기적금

     

     

    1. 1년만기 은행 적금 금리순위

     

    2. 6개월만기 은행 적금 금리순위

    3. 1년만기 저축은행 적금 금리순위

    4. 6개월만기 저축은행 적금 금리순위

    댓글